농림축산검역본부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매년 여름휴가철에 버려지는 반려동물의 숫자가 약 8만 마리 정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는 여름휴가철 특히 7~8월간 전체 유기동물 발생 건수의 30% 이상을 차지할 만큼 높은 숫자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버려지는 유기견들을 예방하기 위해 한 동영상 플랜폼에서는 과거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했었습니다. 당시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영상은 강아지의 시선에서 가족과 함께 휴가를 가는 장면으로 시작을 하고 있는데요. 엄마, 아빠 그리고 꼬마 주인까지 가족과 함께 휴가를 가기 위해 차에 올라타는 강아지의 모습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참을 달려 어느 한적한 도로에 차가 멈추더니 박스에 담긴 강아지를 그대로 두고 떠나는 장면이 나오죠. 그렇게 강아지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휴가를 떠나는줄 알았지만 결국 박스에 담긴 채 그대로 버러 졌습니다.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해마다 반려동물을 유기하는 건수 역시 증가를 하고 있죠. 버려지는 이유들 다양하지만 대다수는 '늙어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된다.' '냄새가 난다.' '사고를 너무 많이쳐서 관리가 힘들다.'라는 등의 말도 안 되는 이유들이 대부분이죠.

처음에는 남들이 키운다는 이유로 이쁘다는 이유로 반려동물을 키우다가 자신의 맘에 들지 않는다고 장난감처럼 버려지는 유기견들 과연 이렇게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을 버리면 마음이 편할까요? 영상속에 등장하는 '지금 당신의 반려동물은 어디에 있나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올여름에는 많은 반려동물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지금 당신의 휴대폰에 저장된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시간들을 꺼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Naver TV '틱톡 TikTok_Korea'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