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속인가?'중국 미녀 CEO가 만들었다는 아방가르드 한 실내 놀이동산 수준

'꿈과 모험이 가득한 나라'로 시작되는 국내 놀이동산의 노래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에게도 테마파크는 데이트 장소이면서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죠. 최근 중국에서는 특이한 테마파크가 개장을 하면서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찰리의 초콜릿공장(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을 연상시키는 듯한 디자인으로 꾸며진 실내 놀이동산은 중국 선전의 최대의 쇼핑몰이라고 불리는 '이팡청(壹方城)' 2층과 3층에 오픈을 했다고 합니다. 약 1,800평 규모의 실내 놀이동산인 '미랜드 클럽(Meland Club)'은 과장된 기하학적 구조와 화려한 색상 등을 활용해 사계를 주제로 총 4개의 정원과 한개의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고 합니다. 

이 놀이동산이 화제가 되는 이유 중 하나는 'Li Xiang Designs'의 미녀 CEO가 만들었다는 점과 더불어 자유이용권의 가격이 400위안(약7만원)으로 고가의 가격이라는 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고가의 입장권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용객들 사이에서는 돈이 아깝지 않다는 평이 쏟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이용한 한 중국 네티즌은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 아이가 너무 좋아하다 보니 입장권이 비싸다는 생각이 안 들었다'라는 후기를 남겼다고 합니다. 미랜드의 입구는 3층에 있다고 합니다. 공원을 만들기에는 공간의 제약이 있었기 때문에 공간의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3층에 입구를 만들고 입장을 위해서는 실내에서 발생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별도로 신발을 갈아 신도록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신발을 갈아 신고 3층에서 계단을 통해 중앙으로 내려오면 첫 번째로 봄의 정원이 나타나며 이름에 맞게 꽃으로 된 구슬, 식물줄기, 나비, 벌, 무당, 곤충등 봄을 상징하는 조형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게 꾸며졌다고 합니다.

불규칙해 보이는 기하학적인 디자인과 화려한 색상으로 겹겹하게 꾸며진 디자인이 무질서하면서 혼란스러워 보이지만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꾸며졌기 때문에 어른들의 시선이 아닌 아이들의 시선에서는 충분히 상상력을 자극할 요소들이 많다고 합니다.

가을 콘셉틀로 꾸며진 가을 정원의 경우에는 가을의 황금빛을 보는듯한 색상으로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특히 촛대와 꽃등으로 장식된 테이블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레스토랑으로 아이들을 위한 메뉴들을 가족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미랜드에는 아이들을 위한 별도의 게임장도 구성이 되어 있어 자녀와 부모님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동심의 세계로 여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우주에서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이 공간은 다양한 네온 불빛이 시각적인 자극을 줘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다고 합니다.

중국 네티즌들은 자유이용권 기준으로 400위안(약7만원) 정도인 입장료가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다채롭게 꾸며진 공간이라는 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곳 1순위로 꼽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