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경제연구원의 조사를 보면 2018년 성인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353잔으로 하루 1잔꼴로 커피를 마시는 걸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이는 세계 평균 소비량인 132잔의 약 2.7배에 달하는 수치로, 커피를 마시는데 소비하는 지출은 2014년 월 7,597원에서 2018년 1만 5,815원으로 배 이상 뛰어올랐다고 하는데요. 한국의 커피전문점 시장 규모는 전 세계에서 3위라고 합니다.

이런 국내 커피 브랜드 순위를 살펴보면 가장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로는 69%의 선호도를 보이는 '스타벅스'이며, 뒤를 이어 '투썸플레이스'가 30% 정도 였습니다. 비록 스타벅스와는 2배 정도 선호도 차이가 나지만 투썸 역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며 스타벅스처럼 다양한 매장을 운영 중에 있죠. 그래서 오늘은 도심 속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매장이 아닌 탁 트인 경관을 자랑하는 투썸플레이스 매장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인생 샷 찍기 좋은 투썸플레이스 매장은 어디가 있을까요?

#1. 팔당점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투썸 팔당점은 2층에 야외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파노라마 한강뷰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인데요. 해질 무렵 붉게 물든 하늘과 반짝이는 강물이 어울어지는 장관을 선사하는 '노을 뷰 맛집'으로 불리며, SNS 인생 샷 성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투썸 팔당점은 팔당점에서만 판매하는 다양한 시그니처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2. 춘천구봉산점

춘천에서 유명한 '산토리니'카페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춘천 구봉산점은 춘천 동쪽으로 병풍처럼 둘러친 구봉산 자락에 위치해 춘천 시내를 훤히 내다볼 수 있어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야경과 노을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특히 최상층 전망대에는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어 춘천 시가지를 배경으로 인생 샷을 찍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3. 제주 애월한담점

 

빅뱅의 멤버 카페로 유명해진 애월에 위치한 제주애월한담점은 한담 해변에 위치하고 있어 매장 앞 한담 해안산책로를 따라 애월 바다를 거닐 수 있으며, 푸른 제주 바다 위로 아름답게 지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어, 노을 맛집으로 유명한 매장인데요. 특히 제주애월한담점에는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어 제주를 찾는 투썸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곳입니다.

#4. 기장 일광 해변점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에 위치한 투썸 기장 일광 해변점은 루프탑과 함께 인피니티풀을 배치해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마치 바다와 연결된 듯한 모습을 연상케 하는 인피니티풀은 SNS 명소로 등장해 화제가 되었던 곳이죠. 해수욕을 하지 않아도 바다를 최대한 만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산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매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