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하면서 다른 나라의 문화 및 건축물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를 보는 것도 즐거움이지만 그 나라의 새로움 음식을 먹는 것 역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죠. 하지만 아무리 다양한 음식이 있다고 해도 처음 접하는 음식을 볼 때면 거부감이 생기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여행 전문 웹사이트 빅세븐 트레블(BIG7 Travel)에서는 전 세계 다양한 여행 정보들을 공유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이 있는 여행지'를 발표하였다고 하는데요. 1위로는 일본이 선정이 되었으며, 한국도 순위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한국은 몇 위에 있을까요? 참고로 이 순위는 목적지별 해시태그, 잠재 여행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 자체 편집팀 평가 등을 종합해 순위를 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7위 스웨덴

 

스웨덴의 음식은 신선한 현지 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사계절이 뚜렷한 스칸디나비아 국가인 스웨덴의 음식 문화는 기후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스웨덴 요리는 건강한 현지 농산물을 중심으로 훈제 생선과 절임 그리고 발효 식품이 인기가 높으며 콜레스테롤 및 지방의 함유량이 낮아 건강식으로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6위 베트남

베트남 요리는 향긋하고 가벼운 수프, 쌀을 이용한 국수 요리가 많습니다. 특히 베트남의 경우에는 프랑스의 영향을 받아 아시아와 유럽의 중간쯤 되는 형태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 식도락 여행지로 최고라고 합니다.

5위 레바논

레바논 음식은 가장 맛있고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중동 최고의 맛을 모두 강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요리는 신선하고 향긋하며 고기 케밥, 구이, 절인 해산물, 샐러드, 빵 및 곡물등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4위 그리스

지중해 요리의 중심에는 그리스 요리가 있습니다. 건강하고 풍성하며 완전히 맛있는 것으로 알려진 그리스 요리에는 신선한 야채, 콩과 식물, 곡물 및 생선이 주로 메인 재료로 활용이 되고 있는데요. 소량의 천연 요구르트나 치주만으로 포화 지방을 거의 섭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3위 한국

 

한국은 톡 쏘는 매운 김치부터 부드러운 한우에 이르기까지 맛있는 요리들이 있습니다. 저지방 식단이 대부분이며 지역 주민들은 주로 두부, 국수, 계란, 생선, 쌀 등을 활용해 특색 있는 음식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특히 김치는 한국의 대표적인 발표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위 이탈리아

이탈리아를 여행할 때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다양한 요리입니다. 이탈리아는 풍성하고 맛있는 요리로 파스타와 빵이 탄수화물이 많아 몸에 안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이탈리아 요리들은 유기농 농산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탄수화물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1위 일본

섬나라인 일본은 해산물이 풍부한 식단으로 유명한 곳으로 가이세키 요리, 사시미, 초밥 등이 전통 요리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육류보다는 해산물 섭취량이 많은 일본의 경우 전 세계 장수국가인 만큼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