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대한 남녀 간의 생각과 타이밍은 서로 다를 수뿐이 없습니다. 그렇다 보면 연애를 하면서 "우리 언제 결혼하는 거야?"라는 말을 상대방에서 해보신 적이 있거나 생각 정도는 해보셨을 겁니다. 함께 하고 싶지만 결혼을 고민하는 많은 남성분들은 여성과는 다르게 결혼 후 가장이라는 무게감으로 인해 결혼을 고민할 수뿐이 없다고 하죠.

이에 해외 연애 데이트 사이트에서는 기혼 남성 500명을 대상으로 "그녀와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시기)"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미 결혼한 남성들은 어느 순간에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을까요?

#5 아이가 생겼기때문에(7.0%)

 

의외로 많은 기혼 남성들은 아이가 생겼기 때문에 결혼하게 되었다는 답변을 하였다고 합니다. 전체 응답자 중 7.0%의 남성들은 의도치 않게 여자 친구가 임신해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만약 결혼을 망설이고 있는 남성이라는 먼저 아이를 갖는것도 결심을 하기에는 좋은 방법이라는 의견도 남겼다고 합니다.

#4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었을 때(9.4%)

결혼 후 가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경제적 안정이 필수라고 합니다. 이에 많은 남성들이 결혼을 고민하는 이유 역시 경제적인 안정 때문이라고 하죠. 이에 실제로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거나 안정된 직장에 취직을 할 경우 결혼에 대한 생각들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 언제까지 결혼하겠다고 결정했기 때문(13.6%)

"난 OO살에 결혼할 거야" "혹은 난 OO때 결혼할 거야"등 결혼에 대한 목표가 있는 남성의 경우 그 목표가 있기 때문에 결혼을 하는 경우도 많았다고 합니다. 전체 응답자의 13.6%는 나이 혹은 직장 등 목표를 정하고 결혼을 했다고 하네요.

#2 상대와 결혼했을 때 행복할 거 같아서(19.0%)

 

이성과 교제를 하는 도중 "만약 이 여자와 결혼을 한다면 어떨까?"라는 생각들을 해보신 적들이 있을 겁니다. 연애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런 생각이 실제로 결혼으로 이뤄지는 경우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함께 있으면 있는 그대로의 생활이 즐거워 결혼을 선택하는 남성들이 많다고 합니다.

#1 상대를 충분하게 알아서 자연스럽게(44%)

설문에 참여한 기혼 남성들의 가장 많은 답변은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결혼을 하게 되었다는 답변이었다고 합니다. 전체 응답자의 44%의 남성은 상대를 충분히 알아서 자연스럽게 결혼하게 되었다며 특별한 계기보다 오랜 연애를 통해 자연스럽게 결혼하게 되었다는 답변을 하였다고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