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준비하다 보면 생각보다 많은 예산이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결혼식 비용을 줄이기 위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알뜰한 예비부부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SNS에서는 기발한 방법으로 결혼식 비용을 줄이는 예비신부들의 사연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결혼식 비용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예비신부들이 선택한 방법은 바로 웨딩드레스를 셀프로 직접 제작하는 방법이었다고 합니다. 인생에서 단 한 번 입는 웨딩드레스를 대여, 구매 했을때 비용이 너무 높다는 사실을 알게 된 예비신부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과 센스로 다른 예비신부들과 다른 웨딩드레스를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용적인 측면도 있지만 직접 자신의 웨딩드레스를 제작한 신부들은 남들과 다른 개성 있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싶어 하는 마음에서 직접 제작들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직접 웨딩드레스를 제작한 한 네티즌은 레이스 형태의 웨딩드레스를 직접 제작하기 위해 약 5개월 동안 출퇴근을 하는 버스에서 직접 뜨개질을 활용해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제작된 웨딩드레스는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렇다면 다른 예비신부들은 어떤 방식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웨딩드레스를 제작했을까요?

#1

@imgur.com/gallery/21x1I

SNS를 통해 자신의 웨딩드레스 제작기를 공유한 이 여성의 경우에는 맘에 들어 하는 웨딩드레스의 가격이 비싸다는 사실을 알고 본인이 직접 제작을 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안 입는 옷에 투명 테이프를 붙이는 형식으로 마네킹을 제작한 뒤 약 8m의 실크와 레이스를 구매해 직접 제작을 하였다고 합니다.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