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정식 수입이 되지 않거나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입을 하기 위해서 직구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외국인들 역시 한국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한국 쇼핑몰 등을 통해 직구를 하는 사례들도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K-POP, 한국화장품, 한국 드라마 등 한류의 열풍 등으로 인해 외국인들에게 다양한 한국의 제품들이 소개가 되면서 한국 상품에 대한 관심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계적인 쇼핑몰인 '아마존닷컴'에서도 의외의 한국 제품들이 인기가 높아지면서 아마존 자체에서도 한국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마존닷컴'에서 판매되는 한국 제품 중 의외로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 TOP 5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 포대기(Korea podaegi)

아마존에서 한국식 발음 그대로 영문 표기해서 판매되고 있는 '포대기'의 경우에는 앤젤리나 졸리와 올랜도 블룸 등이 극찬을 하면서 화제가 된 제품으로 각종 한류 드라마의 영향으로 한국식 포대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으로, 포대기로 아이를 감싸 안으면 아이와 몸이 밀착되어 체온을 공유하는 건 물론이고 아기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외국인들 사이에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합니다.

#2 돌솥

유튜브 등을 통해 한국 요리가 해외에 자연스럽게 알려지면서 '돌솥'도 역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상황입니다. 역시 아마존에서 포대기와 동일하게 'Dolsot'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돌로 그릇을 만들었다는 사실과 오랫동안 음식을 따뜻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3 한국산 담요

 

할머니 댁이나 시골에 가면 종종 보았던 촌스러운 색상의 담요들을 기억하실 겁니다. 한국에서는 요즘 찾아보기 힘든 제품이지만 외국의 경우에는 색다른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이고 포근하게 몸을 감싸줘 체온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4 호미

호미는 이미 각종 언론매체 등을 통해 외국에서 정원 관리를 할 때 상당히 유용한 제품이라는 사실을 많이 알고 계실 겁니다. 아마존의 원예용품 코너에서 판매되는 호미의 경우에는 한국에서는 약 4천 원 정도의 가격이 무려 비싸게는 3만 원 가까이 판매가 되고 있지만 정원이 많은 외국인들의 특징상 잡초를 제거하거나 모종 등을 심을 때 상당히 유용한 도구로 재구매율 역시 높은 상품이라고 합니다.

#5 갓

한류 드라마의 영향으로 처음 외국인들에게 알려진 '갓'은 독특한 모자의 형태로 갓이 신 <GOD>와 발음이 같다는 이유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킹덤의 인기로 인해 갓은 직접 쓰지는 못하지만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이고 신을 모신다는 뜻에서 관심이 높다고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