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들이 결혼 후 사소한 다툼으로 이혼까지 이르는 이것은?

결혼만 하면 행복할 거 같은 순간들이 있습니다. 헤어지기 아쉬워서 좀 더 오래 있고 싶어서 결혼을 막상 결심을 하더라도 결혼을 하고 나면 생각지도 못한 아주 사소한 문제들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는 신혼부부들이 있죠. 물론 이러한 트러블은 어떠한 신혼부부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연애와 결혼은 그만큼 현실이라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문제는 막상 이러한 사소한 다툼이 크게 번져 이혼에 이르는 경우들도 있다는 점인데요. 생각지도 못한 아주 사소한 다툼 하지만 이로 인해 이혼까지 이르게 된다고 하는 것들에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식성에서 오는 식사 문제

 

연애를 할 때에는 사실 상대방의 식성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내가 싫어하는 것이라도 상대방이 좋다고 하면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먹어도 상관이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막상 결혼을 하게 될 경우에는 이러한 식성이 다툼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최소 하루에 한 끼를 같이 먹는 부부들의 경우 상대방의 식성을 어느 정도 존중을 해줘야 하죠. 하지만 내가 먹고 싶은 것들 내가 싫어하는 것들이 분분 명하게 구분되어 있을 경우 이로 인한 다툼은 생각보다 커진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혼한 신혼부부들 중 이러한 식성 차이로 인해 다툼이 크게 번져 이혼에 이른 사연들도 많습니다.

위생적인 문제에서 오는 차이

연애를 할 때에는 상대방에서 잘 보이기 위해서 나름 깔끔한 면을 보여주는 경우들이 있죠. 하지만 막상 결혼을 하고 난 뒤에는 이러한 깔끔함을 잊고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가령 예를 들어 양말을 아무 곳에도 두던가 샤워 후 아무 수건이나 쓰는 것처럼 정말 사소해 보이는 문제일 거 같지만 막상 이게 생활이 된다고 하면 깔끔한 사람 눈에는 거슬린다고 하죠. 연애할 때에는 깔끔해 보였는데 막상 결혼 후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 이 역시 사소해 보이지만 큰 문제가 될 수 있죠.

잠을 자는 버릇에 대한 차이

 

연애를 할 때에도 함께 잠을 자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거의 여행을 가거나 특별한 날에만 함께 잠을 자기 때문에 상대방의 잠버릇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죠. 코를 심하게 곤다거나 뒤척임이 심할 경우 예민한 사람이라면 이 역시 평생을 함께 잠을 자야 하는 경우라면 극한 체험이라고 부를 만큼 크게 신경이 쓰인다고 하는데요. 숙면을 취하지 못할 경우 모든 일이 예민해 지기 때문에 이 역시 상대방의 잠자는 버릇으로 인해 트러블이 발생되는 사례들이 종종 있습니다.

경제관념의 대한 서로의 의견 차이

연애를 할 때에는 사실 데이트 비용만 신경 쓰면 되기 때문에 상대방의 경제관념에 대해서 굳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죠. 하지만 결혼 후에는 내 집 마련, 자녀 교육비, 생활비등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 필요한 금전적인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연애 때처럼 오늘만 산다는 생각으로 결혼 후에도 금전적인 지출을 하는 경우들이 있죠. 연애를 할 때에는 아무 말 안 하다 왜 결혼 후에 이러냐?라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결혼 후에는 현실이기 때문에 경제관념의 차이 역시 극복을 해야 하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