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것보다 조금은 다른 이색적인걸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색적인 문화는 관광지는 물론이고 카페, 식당, 술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죠. 그런데 조금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부분에서도 이색적인 것들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바로 '도서관'이죠. 책을 보는 조용한 공간에서 과연 어떻게 이색적인걸 찾을 수 있을까? 의아하게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색적인 도서관을 보신다면 충분히 공감들을 하실 거라고 생각들을 합니다. 

#1. 은평구립도서관

 

구립도서관이라고 하면 낡은 시설에 학교와 같은 이미지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겠죠. 하지만 은평구 북한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은평구립도서관은 획일화된 '공공건물'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은평구를 대표하는 공공건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건축가 곽재환 씨가 설계한 이 도서관은 시민들의 쉼터는 물론이고 하얀색 건물로 인해 그리스를 떠올리게 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도서관이 아닌 은평구립도서관에서의 데이트와 함께 책을 보면서 산책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 네이버 라이브러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이버 사옥 로비에는 네이버 라이브러리라고 해서 독특한 형태의 도서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카페와 같은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도서관, 서점 등을 결합해 분당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죠. 국내외 잡지는 물론이고 다양한 서적과 전문도서 여기에 IT도서까지 다양한 책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디자인 관련 장서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서울 강남구 학동에 위치하고 있는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국내에서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도서관으로 196개국 관련 1만 4,000여 권이 넘는 책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유명 건축가인 카타야마 마사미치가 설계한 이 도서관은 여행 관련 전문서적을 보유한 도서관답게 여행을 모티르로 설계가 되었으며, 디자인, 여행, 음악, 요리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이 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 회원 혹은 함께 온 사람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별마당 도서관

 

해외에까지 소개가 될 정도로 유명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은 약 2800㎡ 넓이에 복층 구조로 이루어진 도서관이죠. 13m 높이의 서가의 은은한 불빛이 공간 전체를 감싸고 있는데요. 연인들은 물론이고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만남의 장소로도 불리며 코엑스를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등극하고 있습니다.

#5. 지혜의 숲

경기도 파주시 출판단지에 위치한 '지혜의 숲'은 열린 문화공간으로 8m 높이의 서가에 기증받은 도서 수십만 권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카페와 함께 운영되며 사람들로 하여금 감성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소문난 곳이죠. 365일 24시간 개방되며 특별한 이용료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