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많은 외국 관광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코로나가 종식되면 한국을 찾고 싶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었듯이 한국의 수도 서울은 이제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라고 할 수 있죠.

다양한 문화와 역사 그리고 먹거리까지 풍부한 서울에서 그렇다면 과연 외국 관광객들은 어떤 음식을 먹고 싶어 할까요? 이에 실제로 해외 관광 사이트 '빅세븐 트래블(bigseventravel)'에서는 서울에서 꼭 먹어야 할 한국 음식 TOP 7을 선정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음식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불고기

불고기는 영어로도 불고기로 번역이 될 만큼 외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서울에서 꼭 먹어 봐야 할 음식이라고 하죠. 종이처럼 얇게 절인 쇠고기 혹은 돼지고기를 완벽하게 구워 맛있고 부드러운 요리로 알려진 불고기의 경우 특히 상추 잎에 마늘, 고추와 함께 쌈장을 곁들여 먹으면 최고의 궁합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2. 김치

 

한국은 적어도 3,000년 동안 김치를 먹었고 다양한 김치 요리가 존재할 만큼 김치의 종주국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김치는 한국의 어떤 식당에서도 무한으로 제공되는 한국의 전통 음식으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3. 호떡

의외로 외국인들 사이에서 호떡은 디저트로 부드럽고 단맛이 나는 겉은 바삭바삭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팬케이크와 도넛 중간 정도의 음식으로 알려진 호떡은 일반적으로 갈색 설탕, 꿀, 계피 및 호두가 혼합되어 있어 길거리 어디서든 맛볼 수 있는 저렴한 음식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4. 파전

파전과 막걸리는 최고의 조합이라고 하죠. 특히 비 오는 날 한국 사람들은 파전을 찾을 정도로 파전은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소개가 되고 있는데요. 파를 주재료로 김치, 조개류, 오징어, 고기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기름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파전과 함께 막걸리는 한국의 대표적인 서민 음식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5. 떡볶이

떡볶이는 매콤한 양념에 볶은 떡요리로, 쫄깃하고 매운 한국의 대표적인 간식이죠. 포장마차 및 식당 등 떡볶이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들이 많을 정도로 한국 사람들은 떡볶이를 소울푸드라고 부를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고 소개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 신당동은 떡볶이를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모으는 곳으로 다양한 재료를 즉석에서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신기한 체험이 될 거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6. 김치찌개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를 활용한 김치찌개는 김치, 삼겹살, 야채가 듬뿍 들어있는 두부와 함께 주문할 수 있는 음식으로, 흰쌀밥에 김치찌개만 있으면 5 공기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중독적인 맛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7. 잡채

잡채는 한국에서는 한때 왕실의 반찬이었지만 현재는 가정의 행사나 기념일등에 잡채가 빠지지 않고 등장할 만큼 다양한 맛을 내는 요리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채식주의자들에게 고기를 뺀 잡채는 최고의 음식으로 야채와 더불어 면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