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걸으며 느낄 수 있는 전국 테마별 골목길 여행지 TOP 4

아파트가 즐비한 도시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골목길에 대한 추억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 골목길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들이라면 친구들과 함께 뛰놀던 골목길에 정다운 풍경들을 기억하고 계시겠죠.

도시 정비사업 및 도시화로 인해 안타깝게도 골목길이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특별한 여행의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방법으로 '골목여행'이 있습니다. 지역만의 독특한 매력과 감성이 담겨 있는 골목길, 좁은 계단과 골목 사이를 헤매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사람 사는 모습들까지 그래서 오늘은 전국 테마별 골목길 여행지 TOP 4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영도에 위치한 흰여울 문화마을은 해안 산책로와 더불어 아기자기한 골목길에 작은 소품샵 및 카페들이 즐비해 골목길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는 골목이죠. 각종 방송과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옛 모습들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지만 바다를 풍경삼아 골목길을 다닐 수 있다는 점에서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여행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2.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의 '수원 행궁동 벽화마을'

수원 화성 안쪽에 자리한 행궁동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화성과 아기자기한 골목길 그리고 수원 치킨골목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함께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주말이면 화성 행궁에서 이뤄지는 수문군 교대의식 또 이색적인 볼거리로 아름다운 벽화로  꾸며진 골목길에 빈티지한 소품샵과 카페들이 즐비해 연인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이색 골목길 코스 여행지입니다.

#3. 전통의 한옥이 남아 있는 '익선동 한옥마을'

 

종로구 익선동 한옥마을은 좁은 골목길에 유명한 카페들과 다양한 소품샵 그리고 한옥을 볼 수 있는 서울에서 가장 힙한 한옥 마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말이면 나들이객들로 분비는 이 곳은 좁은 골목길을 돌아다니며 한옥으로 꾸며진 카페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4. 신라 천년의 고도가 숨 쉬는 '황리단길'

수학여행지 필수코스는 경주에 위치한 황리단길은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한옥의 정취는 물론이고 경주에서만 볼 수 있는 '능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경주라는 지리적인 특색으로 인해 단층짜리 한옥과 새롭게 지어진 건물들이 조화를 이루며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대표적인 골목길 여행지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