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유독 한국인만 혈액형에 집착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혈액형별 궁합이라는 말도 있을 만큼 연인사이에도 혈액형에 집착하는 경우들이 있죠.

이에 한 업체에서는 20~40대 총 650명을 대상으로 연인별 혈액형 선호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어떤 혈액형이 선호도 1위에 선정이 되었을까요?

#1. 연인 혈액형 선호도 1위는 'AB'형

연인별 혈액형 선호도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한 혈액형은 AB형으로 전체 응답자중 45.3%가 선택을 했습니다. 이어 B형은 33.6%, O형은 13.6%였으며, A형은 9%로 꼴지였다고 하는데요. AB형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세심하고 사려심이 깊을거 같다.'라는 이유가 많았습니다. 반면 A형의 경우에는 '소심해서 자주 싸울거 같아서 싫다.'라는 이유로 기피를 하는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2. AB형에게 어울리는 혈액형은?

 

AB형 혈액형과 어울리는 혈액형은 B형으로, B형 남자의 경우 서로의 부족한 점을 매꿔주는 커플로 어딜 가도 잘 어울리는 커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화하면서 로맨티스트인 여자와 행동력과 현실파인 B형 남자는 서로 다르지만 결속이 강한 궁합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반대로 같은 AB형의 경우에는 서로 비슷한 성격으로 친구같은 연인으로 이상적인 만남을 가질 수 있지만 연인 사이보다는 친구 사이에 가까워 연인 사이로는 최고의 궁합이지만 결혼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다고 합니다.

#3. A형은 정말 연인 상대로 최악일까?

인종마다 혈액형의 분포는 조금씩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의 경우 놀랍게도 가장 많은 혈액형은 A형으로 약 34% 정도이며, O형 28%, B형 27%, AB형 11% 순서라고 하는데요. 놀랍게도 연인이 아닌 결혼 상대로 어울리는 혈액형 설문조사에서는 A형이 남성 53.1%, 여성 41.9%로 압도적으로 높은 선택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가정에 충실할거 같다는 이유에서 결혼상대로는 A형을 대다수의 사람들이 선택을 했다고 합니다.

의학자들은 혈액형에 따라 사람 성격을 규정하기는 어렵다며, 모든 혈액형별 성격은 단순히 재미로만 봐야한다는 말들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