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에게 산책은 단순한 야외활동이 아닙니다. 반려견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활동이면서 장수를 위한 필수라고 하죠. 한 네티즌 역시 자신이 키우고 있는 웰시코기와 함께 산책을 자주 즐긴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과연 자신의 웰시코기가 얼마나 산책을 좋아하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네티즌은 강아지의 시선으로 바라봤을 때 과연 산책을 하면 어떤 표정을 지을지 너무나도 궁금해졌다고 합니다. 일본에 살고 있는 한 네티즌은 웰시코기와 함께 산책을 하면서 웰시코기의 시선으로 표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책이 끝난 후 동영상을 본 후 이 네티즌은 자신의 SNS 계정(@macco524/twitter)을 통해 해당 동영상을 공개했다고 하는데요. 동영상이 공개된 후 많은 네티즌들은 해당 동영상속의 웰시코기를 보고 산책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고정할 수 있는 별도의 스틱을 활용해 로우 앵글로 웰시코기의 표정을 담은 이 동영상 속에는 마치 너무나도 즐거워하는 웰시코기의 표정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보호자와 함께 산책을 하는 웰시코기는 짧은 다리로 아장 아장 걸으며 즐거워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본 많은 네티즌들은 해당 동영상을 통해 "마치 콧노래를 부르고 있는거 같아요" "산책을 할때 반려견들이 이런 시선을 보고 있었군요" "정말 웃는거 같아요 산책을 너무 좋아하네요" "저도 이 동영상보고 춥다고 산책을 미룬 제가 반성을 하게 되네요"등 다양한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반려견은 산책을 통해 보호자와 유대감을 형성하는건 물론이고 각종 냄새를 통해 스트레스를 푼다고 합니다. 또한 연구를 통해 꾸준하게 산책을 하는 반려견들이 더 장수한다는 결과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아무리 추워도 주기적으로 반려견들의 건강을 위해 산책을 빼먹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사진 및 동영상 출처 : @macco524/twitter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