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필요하다 이건!'기발한 아이디어로 승부한 제품 TOP 10

실생활에서 이런 건 꼭 필요하다 생각되는 부분들이 있지만 막상 생각은 있어도 실천으로 옮기기 어려운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이너들은 이런 걸 찾아 제품으로 만들거나 생활에 도움이 되는 환경으로 개선을 시키죠.

오늘 Newsyam 디자인에서는 실생활에서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했던 아이디어 중 실제로 제품 혹은 개선되어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는 제품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요?

#1 3면 모서리가 창으로 된 건축 디자인

일반적인 창문은 벽하나의 면을 통해 설치를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창은 모서리의 3면을 활용해 창을 내어 외부의 풍경을 좀 더 입체적으로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2 주차를 도와주는 주차 라인

주차장 라인은 일반적으로 바탕에만 표시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렇다 보면 주차가 미흡하신 분들에게 주차는 어렵게 다가오죠. 주차를 좀 더 편리하게 하기 위해 주차장 벽면에 설치된 주차장 라인 역시 실생활에 상당히 유용하다고 하네요.

#3 간장을 부으면 그림이 나타나는 간장 그릇

간장을 부으면 그림이 나타나는 간장 그릇 역시 대표적인 아이디어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그릇을 사용하는 매장에서는 반응이 좋다고 하네요.

#4 반려동물을 위한 내장형 급수 싱크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편리하게 반려동물에게 물을 줄 수 있도록 싱크대 한쪽면에 수도시설을 설치한 싱크대라고 합니다.

#5 4가지 활용이 가능한 멀티 가구

혼자 사는 1인 가구를 위해 제작된 이 제품은 테이블 및 의자등 개인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용도의 가구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6 마지막으로 약 먹은 시간을 표시해주는 약병

간혹 약을 먹을때 내가 언제 약을 먹었는지 기억을 못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개봉 시간을 체크해 마지막으로 약을 먹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7 360도 이용이 가능한 콘센트

360도 어느 방향에서든 이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이 콘센트의 경우에는 실제로 실생활에서 아주 유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8 이어폰잭이 달린 리모콘

최근 출시되는 TV 제품들의 경우에는 리모콘에 이어폰잭이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늦은 시간 혼자 TV를 봐야할때 이어폰을 통해 조용히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9 모서리 LED 램프

모서리에 설치가 가능한 이 LED 램프의 경우에는 공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점과 인테리어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10 CD표면에 반사된 CD케이스 디자인

CD에 있는 그림은 케이스에 그림이 비춰서 보이는 장면이라고 합니다. 주인공들이 마치 물가에 반사된 자신의 모습을 보든 디자인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