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한 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김밥은 저렴한 가격과 함께 밥과 반찬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풍 전날이면 엄마가 싸주는 김밥에 대한 추억이 있을 정도로 엄마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라는 말도 있을 정도죠.

하지만 최근에는 평범한 김밥을 거부한 다양한 속재료는 물론이고 한 줄에 1만 원이 넘는 김밥까지 등장을 하면서 "도대체 김밥에 무슨 짓을 한 거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국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이색적인 맛을 자랑하는 김밥 맛집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연 이색 김밥 맛집에서는 김밥에 어떤 재료들을 사용하고 있는 걸까요?


교리 김밥/경주

 

1960년 구멍가게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6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경주를 대표하는 김밥집으로 유명한 '교리 김밥'은 과거 요정들의 주린 배를 채우기 위해 담치기로 넘겨준 김밥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알려졌습니다. 전국 3대 김밥집으로 유명한 '교리 김밥'은 당근, 우엉, 단무지, 오이, 햄을 올리고 잘게 썬 계란 지단을 꽉꽉 채워 넣어 두툼한 두깨로 말은 김밥이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죠. 계란 지단의 포슬포슬한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교리 김밥 가격은 김밥 2줄 9,000원, 3줄 13,500원입니다.

*주소 : 경북 경주시 탑리 3길 2

오토(OTTO) 김밥/용산구 한남동

생활의 달인과 미국의 일간지 뉴욕 타임지에 소개가 될 정도로 멀리서 찾아올 정도로 유명한 오토 김밥의 대표 메뉴는 '고추냉이 김밥'으로 밥 위에 특제 고추냉이 소스와 함께 어묵볶음, 단무지, 달걀, 오이, 로메인을 듬뿍 넣어 속이 꽉 찬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싱그러운 맛이 느껴지는 로메인과 오이, 달짝 지근한 맛이 매력적으로 코가 찡할 정도로 매콤한 고추냉이 소스는 중독까지 일으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이외에도 로메인 대신 당근을 넣은 '오토 김밥', 두툼한 햄이 들어간 '스팸 김밥'도 유명합니다. 김밥 가격은 고추냉이 김밥 4,500원 오토 김밥 4,000원, 스팸 김밥 5,000원입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우사단로 10다길 1

빨간 코끼리 김밥/울산

 

울산 장현동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있는 '빨간 코끼리 김밥'은 빨코 김밥으로 잘 알려진 곳으로 이색적인 김밥과 분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두툼하면서도 바삭함이 살아 있는 튀김옷에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빨코 튀김 김밥'과 달걀지단 외에도 계란물을 김밥 겉면에 입혀 한 번 더 익힌 담백한 계란말이 김밥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대표 메뉴 가격은 빨코 튀김 김밥(매운맛)+떡볶이 5,600원입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760 골드클래스 골드클래스 상가 2층

청해 김밥/인천시 미추홀구

청해 김밥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분식을 즐길 수 있어 동네 주민들은 물론이고 인천에서 유명한 분식점입니다. 대표 메뉴인 색감을 사로잡는 노란색 달걀지단으로 김밥을 감싼 '계란말이 김밥'은 다채로운 김밥의 맛에 더해지는 달걀의 고소함이 일품이죠. 특히 계란말이 김밥과 함께 매콤한 양념 맛이 특징인 쫄면을 맛볼 수 있는 청해 김밥은 김밥을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어묵 국물 역시 일품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김밥 가격은 계란말이 김밥 3,500원입니다.

*주소 : 인천광역시 미추홀 구 경인로 414

오는 정 김밥/제주 서귀포

 

제주 동문 로터리 근처에 위치한 '오는 정 김밥'은 일명 마약김밥으로 불릴 만큼 "한 번도 안 먹은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제주 서귀포시를 대표하는 김밥집으로, 수많은 유명인의 사인으로 이 집의 인기를 알 수 있죠. 튀긴 유부가 속 재료로 들어가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것이 특징인 오는 정김밥은 홀에서는 식사가 불가능하며, 2줄 이상 포장만 가능해 방문시 미리 전화를 통해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김밥 가격은 대표 메뉴인 오는정 김밥 3,000원, 참치 김밥 4,500원, 멸치 김밥 4,500원입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문동로 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