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덕후 유재석도 반했다?' 저절로 힐링 되는 국내 식물원 테마 카페 TOP 4

한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유별나기로 소문이 나있죠.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2019년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 규모는 약 5조 4000억 원으로,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계 3위 수준이라고 하죠. 미국과 중국의 인구를 감안할 때 세계 3위 수준의 커피 시장 규모는 실로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커피 소비량 역시 연평균 약 10만 4000원 수준으로 이 역시 세계 3위 규모죠.

이렇게 국내 커피 시장 규모가 늘어나면서 커피의 맛과 함께 공간들 역시 경쟁력을 위해 많은 변화를 시도하게 되었죠. 이에 인스타 등에서도 경치가 좋거나 이색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진 카페들은 SNS 핫플레이스로 등극하면서 특유에 감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가 바로 '식물원 카페'라고 할 수 있죠.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한이 생기면서 식물원 카페들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유재석도 반했다고 알려진 국내 식물원을 테마로 한 카페들은 어디가 있을까요?


식물원 PH/서울 수서동

*출처:식물원PH 인스타그램

유퀴즈 공유 편을 통해 소개된 식물원 PH는 커피 덕후로 잘 알려진 유재석 역시 반할 정도로 이색적인 테마로 꾸며진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물원과 미술관을 결합하여 유리 온실 분위기를 살린 이곳은 플랜트 존을 감상하면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어 작품 감상을 하면서 동시에 식물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었죠. 총 4층으로 구성된 식물원 PH는 입장권 구입 후 입장권을 통해 음료와 교환이 가능합니다.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34길 24

오랑주리/경기도 양주시

*출처:오랑루즈 인스타그램

경기도 양주 마장호수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오랑주리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 및 음료, 디저트 등을 판매하고 있는 카페로 식물원 테마의 카페가 아닌 식물원에서 커피를 마시는듯한 착각을 줄 정도로 카페 내부에는 다양한 나무와 식물들로 가득해 힐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특히 바나나가 달린 바나나 나무를 직접 볼 수 있으며, 여름이면 수국까지 볼 수 있어 식물원에 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소: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기산로 423-19

파머스대디/경기도 광주

*출처:파머스대디 인스타그램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파머스 대디는 다양한 식물들을 함께 볼 수 있는 온실 카페로 아름답게 꾸며놓은 곳입니다.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곳은 자연이 주는 최고의 환경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파머스 대디는 경기도 광주시에 총 1호점과 2호점이 있으며 비슷한 콘셉트로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까운 곳을 찾아서 방문해도 동일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경기 광주시 남종면 삼성리 380

글린공원/김포

*출처:글린공원 인스타그램

김포에 위치한 글린 공원은 카페 이름처럼 공원에 온듯한 착각을 주기에 충분할 정도 카페 내부에는 다양한 식물들이 어우러져 있어 정원카페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누베 라테, 청포도 에이드, 크루아상 등 다양한 종류의 커피 및 음료와 베이커리 그리고 글린 공원만의 시그니처 메뉴까지 판매하고 있죠. 한 가지 이용 시 주의하실 점은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아 낮시간대에는 조금 혼잡스럽다는 점입니다.

*주소: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석모로 5번 길 3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