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 중 먼저 결혼한 친구들이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거나 혹은 드라마 속에 신혼부부들이 알콩달콩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면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는 결혼에 대한 로망이 생기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런 로망은 남자들보다는 여자들에게서 더 많이 있다고들 하죠.

하지만 막상 아무리 오랜 기간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해도 연애와는 다른 현실에 실망을 하는 경우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결혼 선배들이 이야기하는 결혼과 관련된 로망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현실적인 결혼의 조언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 생활이 항상 행복한 것만은 아니다.

 

결혼을 생각할 때 많은 사람들이 특히 20대의 여성이라면 결혼만 하면 마냥 행복할 거라고만 생각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오랜 기간 연애를 하면서 한 번도 다툼을 하지 않았던 커플이라도 결혼이라는 현실에서는 수많은 다툼들이 존재를 하게 되죠. 특히 연애는 개인과 개인의 만남으로 서로의 행복만 이기적으로 생각하면 되지만 결혼은 개인과 개인을 넘어 집안과 집안의 만남으로 더 많은걸 고려해야 하는 경우들이 생깁니다.

이때는 서로의 이기적인 마음이 아닌 양보와 타협 그리고 대화를 통해서 길을 찾아야 하지만 연애 때와 같은 생각으로 행동을 하게 되면 100% 다툼으로 번지게 됩니다. 물론 이런 걸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막상 경험하게 되는 결혼 생활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 경우들이 많죠. 생각과는 다른 결혼 준비나 경험이 없이 환상만 갖고 행복할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행복보다는 어떤 문제점들이 먼저 있을지부터 고민하는 게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합니다.

결혼은 얼굴을 뜯어먹고사는 게 아니다.

 

연애의 첫 번째 조건으로 외형적인 모습을 선호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런 외형적인 모습에 반해 결혼을 하는 커플들도 있죠. 하지만 이런 외형적인 모습은 어른들의 말처럼 한순간 지나가게 됩니다. 처음에는 민낯의 얼굴도 아름답고 사랑스럽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침에 보게 되는 민낯의 얼굴이 가끔은 후회되는 순간들도 분명 존재를 하죠.

연애 때의 꾸밈이 현실이 되는 결혼이라는 테두리 안에서는 외형적인 모습보다는 얼마나 생활 패턴이 잘 맞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무리 잘생긴 그리고 이쁜 상대방이라고 해도 결혼 후 생활 패턴이 맞지 않게 될 경우에는 이 역시 잦은 다툼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외형적인 모습도 물론 중요하지만 생활적인 패턴이 얼마나 맞는지 역시도 고려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경제적인 부분 선택이 아닌 필수다.

 

결혼을 할 때 가장 많이 고민을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배우자의 경제적인 부분입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연애를 하면서 상대방의 안정적인 경제력을 바탕으로 결혼을 결정하는 경우들이 많죠. 하지만 이때 반드시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이 바로 일반적인 직장인과 개인 사업을 하는 경우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직장인의 경우에는 당장 경제적인 부분에서는 풍요롭지 않더라도 꾸준한 월급이 있기 때문에 계획적인 생활이 가능하죠.

하지만 개인 사업을 하는 경우에는 사업이 잘될 경우에는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하지만 만약 사업이 어려워지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가정생활 역시 잦은 다툼의 원인으로 번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에 결혼한 실제 선배들의 경우에는 맞벌이를 해야 할 경우 그리고 경제적인 부분 등 결혼 후 어느 정도의 수입이 생기는지 여부도 반드시 체크해야 할 대상이라고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