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럿이 함께하면 좋은 것도 있지만 때로는 단둘이 해야만 즐거운 것도 있습니다. 바로 데이트죠. 하지만 인간관계로 인해 가끔은 친구 커플과 함께 더블데이트를 해야 하는 순간들도 있죠.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미혼남녀 총 472명(남 228명, 여 244명)을 대상으로 <더블데이트>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 조사를 통해 설문에 응답한 전체의 82.2%는 더블데이트 경험이 있다고 밝혔는데요. 놀라운 점은 남성(73.2%)보다 여성(90.6%)이 더 많이 경험을 했다는 사실입니다. 

#1. 더블 데이트 장점은?

 

더블 데이트의 장점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 둥 52.3%는 '연인의 친구와 친해지는 시간이 된다.'라고 응답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뒤를 이어 '여럿이 함께 어울리는 만큼 더 재미있다.(34.1%)', '평소와 달리 색다른 데이트를 할 수 있다.(11.7%)'순으로 더블데이트가 좋다고 응답을 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경제적으로 부담이 줄어든다.', '친구 커플이 차가 있어서 편리하다.'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2. 더블 데이트 단점은?

더블 데이트의 단점을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43.9%는 '처음 보는 사이라서 어색하다.'라고 응답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뒤를 이어 '친구 커플과 비교하게 된다.(37.7%)', '둘이 있을 시간이 없다.(8.9%)', '호칭이 복잡하다.(6.8%)'순으로 응답하였습니다. 기타 의견으로는 '나이차가 있어서 내가 돈을 더 내야 할거 같다.', '성격이 나랑 맞지 않다.', '내가 싫어하는 걸 해야 한다.'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3. 연인사이에 더블데이트는 필요한가?

 

더블데이트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여성은 '친구에게 연인을 소개해주고 싶어서(41.8%)', 남성은 '원래 알고 있던 사이라서(62.7%)'라고 답해 남녀 간의 더블데이트 이유에 대해서는 차이를 보였습니다. 문제는 더블데이트 이후 서로의 연인과 비교로 인해 다툼이 생기는 경우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전문가들은 더블데이트가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더블데이트를 진행할 때에는 반드시 대화를 통해 코스와 일정 등을 미리 조율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