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 맞춤은 촌스럽다?'슈즈 색상으로 100% 완성하는 패션 스타일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일리스트들은 진정한 패션의 완성은 슈즈에서 나온다고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신발과 어떤 색상을 매칭하냐에 따라 패션이 완전히 달라 보일 수 있다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Newsyam에서는 신발 선택에 고민이 많으신 여성분들을 위해 어떤 신발을 선택하냐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게 보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발과 하의를 깔 맞춤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스타일리스트들은 신발과 하의를 같은 색상으로 통일을 하게 될 경우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들 합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가을 혹은 겨울 시즌에는 와인레드 색상이나 진한 오렌지 계열의 색상의 신발과 하의를 매칭할 경우 좀 더 생생한 느낌을 주며, 계절에 가장 잘 어울리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고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꼭 신발과 하의만 깔 맞춤을 하라는 법은 없다고 합니다. 굳이 하의가 아니더라도 옷의 전체 색상과 깔 맞춤을 하는 방법, 상의와 하의를 깔 맞춤 하는 방법도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리가 통통하거나 짧은 여성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통해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발과 가방을 깔 맞춤 하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깔 맞춤을 할 때 좀 더 패션에 포인트를 주기 위한 방법으로 신발과 가방을 깔 맞춤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캐러멜 색상의 하이힐과 핸드백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레드 계열의 신발과 핸드백을 깔 맞춤 하게 될 경우에는 밋밋한 패션에 충분한 포인트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같은 색상의 가방이 없을 경우에는 벨트, 모자, 스카프 등을 활용하면 동일한 포인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런 식으로 깔 맞춤을 하게 될 경우에는 다른 의상들은 반드시 비비드 한 색상 혹은 채색이 낮은 의상들로 매칭을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타일리스트들은 옷의 색상 매칭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패셔니스타가 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옷을 고르고 신발을 선택하기보다는 그날 신을 신발을 먼저 선택하고 신발에 맞는 의상을 고르는 순서가 실패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이라고들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