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사제는 필수?' 인도를 여행하기 전 알아두면 좋을 TOP 5

인도를 처음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소 혼란스러운 경험들을 해보신 적들이 있을 겁니다. 인도를 여행하는 건 보람이 있기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만큼 힘들다고 이야기들을 하죠.

인도는 다양한 음식은 물론이고 놀라운 자연 그리고 따뜻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사람들도 넘쳐 납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 유산이 많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모르고 인도를 방문하면 문화충격에 빠지게 된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 여행정보에서는 인도를 여행하기 전 알아두면 좋을 5가지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도를 여행하기 전 반드시 지사제는 필수입니다.

안타깝게도 인도를 여행하는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경험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박테리아등으로 인한 설사입니다. 아무리 조심을 해도 인도의 물과 음식에는 다양한 박테리아들이 존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처음 인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설사를 많이 경험한다고 합니다. 

#2 인도의 대중 교통 시간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인도를 여행할때 명심할 점은 인도의 대중교통 시간은 정확하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다른 도시로 넘어갈 때 기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더욱더 시간이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인도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로 빨리 오는 경우보다는 늦게 오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도시로 여행을 떠날 때에는 이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3 사원을 방문할때 헌금을 조심해야 합니다.

인도를 여행할때 많은 사원들을 방문할 기회들이 있을 겁니다. 이때 사원과 모스크에서는 기부나 헌금을 요구하는 경우들이 있죠. 하지만 이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돈을 구걸하는 새로운 방법이라고 합니다. 관광객들은 사원이나 모스크 등을 방문할 경우 헌금 등을 할 이유가 없다고 합니다.

#4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지갑,여권 또는 비싼 휴대전화 등을 뒷주머니에 넣지 말아야 합니다. 인도는 소매치기가 극성인 곳으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소매치기 집단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시장 등과 같은 복잡한 장소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소매치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많은 현금 등을 들고 다니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5 인도에서 공용 화장실을 찾기란 하늘에 별따기 입니다.

인도에는 공용화장실이 거의 없습니다. 만약 있다고 해도 한국처럼 깨끗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호텔을 나오기 전에 볼일 등을 보고 나오는 게 좋다고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