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할 때 쉽게 찾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로 햄버거가 있습니다. 그중 맥도날드는 북한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 입점을 했을 만큼 많은 매장 수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죠. 그렇다 보니 여행 중 맥도날드만 선택을 해도 실패를 하지 않는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전 세계에 있는 맥도날드라고 해도 각 나라의 문화와 종교, 그리고 식습관에 따라서 메뉴는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부 여행객 중에는 반드시 그 나라에만 존재하는 맥도날드 메뉴를 먹어보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 세계 독특한 맥도날드 메뉴 TOP 6>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도 - 치킨 마하라자 버거

 

맥도날드가 전 세계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 중 가장 큰 버거라고 불리는 '치킨 마하라자(Chicken Maharaja)'는 인도 버전의 빅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자가 많은 인도의 특징을 반영한 이 버거는 다양한 채소를 바탕으로 채식주의자를 타깃으로 출시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2 태국-코코넛 찹쌀 파이

태국 현지에서만 판매하는 디저트 메뉴로 현지 길거리 음식을 맛볼만큼 모험심이 없다면 이 디저트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태국을 방문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반드시 맛봐야 할 음식으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3 멕시코-McMollettes

멕시코 버전의 맥모닝으로 오픈형 샌드위치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리프리드 콩, 치즈, 약간의 살사를 얹은 잉글리스 머핀으로 멕시코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코스라고 합니다.

#4 중국-허니 치킨 덮밥

중국 맥도날드에서는 모든 매장에서 덮밥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쌀이 주식은 중국을 겨냥한 이 메뉴는 달콤한 꿀 소스와 함께 제공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 메뉴는 중국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5 필리핀-McSpaghetti와 치킨 McDo

 

전 세계에서 맥도날드가 판매하는 메뉴 중 가장 특이한 메뉴로 필리핀에서 판매하는 ' Chicken McDo와 McSpaghetti'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스파게티와 함께 치킨이 제공되는 메뉴로 메인 햄버거가 아닌 디저트로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6 한국-Oreo Affogato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오레오 아포 가토(Oreo Affogato)' 역시 꼭 먹어봐야할 메뉴라고 합니다. 커피와 함께 아이스크림이 제공되는 디저트 메뉴로, 아래에는 오레오 조각과 함께 소프트 아이스크림 그리고 그 위에 에스프레소 한 잔을 부은 이 디저트는 맥도날드 디저트 메뉴라고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