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 원조 원더우먼 '린다 카터(Lynda Carter)' 멋진 초상화

DC코믹스의 등장인물이자 여성 히어로의 상징과도 같은 캐릭터인 원더우먼은, 슈퍼맨, 배트맨과 함께 DC 트리니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DC 코믹스는 갤 가돗을 주연으로 새로운 원더우먼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큰 호응을 받고 있죠. 하지만 갤 가돗이 주연을 하기 이전인 1970년대 린다 카터는 원조 원더우먼으로 원더우먼의 등장을 알렸습니다.

린다 카터는 미국의 대표적인 여배우로 가수, 모델 및 미인 대회 등을 통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1972년 미스 월드 USA에 선정되었으며, 1972년 미스 월드 대회에서 15위에 올라죠. 그 후 뉴욕의 연기 학원을 몇 년 다닌 그녀는 1974년 드라마를 처음 시작으로 몇 편의 B급 영화에 출연을 하였지만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런 그녀는 1975년부터 1979년까지 ABC 방송국을 통해 방영되었던 원더우먼 실사 TV시리즈의 주연 배우로 지금까지도 원더우먼을 상징하는 여배우와도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죠.

 

그녀가 출연한 원더우먼은 당시 대성을 거뒀습니다. 그에 따라 그녀의 인지도 역시 크게 상승을 하게 되었죠. 드라마가 종영된지 40여 년이 흐른 지금도 많은 사람들은 '린다 카터야말로 진정한 원더우먼'이라고 이야기를 할 정도로 린다 카터 자체가 원더우먼이 되었습니다. 처음 드라마가 방영되던 당시만 해도 사실 원더우먼의 완성도는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었죠. 다소 유치한 CG와 복장은 지금 보면 촌스럽게 그지없지만 당시 원더우먼이 변신하는 장면에서는 TV를 시청하는 아이들 사이에서 환호성이 터지는 일들이 빈번하게 발생되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