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랑 사귀어요!'연상연하 커플 장점 1위 '평등한 관계', 단점 1위는?

'마녀의 연애'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밥 잘 사 주는 예쁜 누나'의 공통점은 모두 연상연하를 주제로 한 드라마죠. 이밖에도 연상연하 커플을 주제로 한 드라마들은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연상연하 커플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혼남녀 10명 중 8명은 여성이 나이가 더 많은 연상연하 커플에 호감을 보였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었는데요.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전국 29~39세 미혼남녀 596명(남 300명, 여 296명)을 대상으로 '연상연하 커플'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과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연상연하 커플에 대해 어떤 생각들을 갖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상연하 커플의 장점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미혼남녀들은 연상연하 커플의 장점에 대해서 '서로 존중하는 평등한 관계(30%)'라는 점을 1위로 뽑았습니다. 뒤를 이어 '연하남으로 인한 젊고 활력 있는 생활 영위(21.3%)', '다툼이 적고 이해의 폭이 넓다(17.6%)', '평균 수명을 고려했을 때 좋다(10.9%)', '연상녀의 성숙함으로 인한 생활의 안정(10.1%)'의 순으로 연상연하 커플의 장점을 꼽았습니다.

#연상연하 커플의 단점은?

그렇다면 반대로 연상연하 커플의 단점으로는 어떤 답변이 있었을까요? 설문조사에 참여한 미혼남녀들은 '부모와 친지의 반대(21.3%)'를 1위로 꼽았습니다. 이어 '남성의 경제적 스트레스(14.8%)', '여성의 연령으로 인한 출산의 어려움(14.4%)', '남녀의 역할 혼돈 및 세대차이(11.2%)', '사회적 지위 차이로 인한 결혼 성사의 어려움(11.2%)'등의 순으로 답했습니다.

#연상연하 커플이 증가를 하는 이유는?

 

그렇다면 연상연하 커플이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이 질문에 응답자 33.9%는 '사랑에 나이는 상관없다는 인식'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뒤를 이어 '여성의 사회적 지휘 향상(30.2%)', '외모를 잘 가꾼 동안 여성의 증가(16.9%)', '연애와 결혼에 관한 남녀평등 의식 강화(10.4%)', '잦은 매스컴 노출로 인한 편견 완화(6.7%)'등이 거론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관계자들은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현대 사회의 남녀 인식 변화가 복합적으로 작용을 하면서 연애와 결혼에 대한 고정관념들이 사라지고 있다면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인식이 생겨나면서 연상연하 커플이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