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간 전 국민을 속였지만 오히려 응원 받았던 남배우의 놀라운 정체

80년대 말 패션모델로 데뷔하여 자타공인 남자 모델계의 레전드로 활약했으며, 90년대 말부터 드라마와 영화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를 통해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던 차승원은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재미있는 입담을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모델계에 입성할 당시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던 차승원은 당시 담임 선생님에게는 골칫거리였다고 한다. 그도 그럴 것이 당시만 해도 남자가 모델을 한다고면 인식이 안 좋았던 시절이었기 때문이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데뷔한 차승원은 1997년 영화 '홀리데이 인 서울'의 단역부터 시작했다. 그 뒤 임창정, 고소영 주연의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에서 비중 있는 역할을 했지만 그 마저도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엉뚱하게도 차승원은 연기가 아닌 토크쇼를 통해 주목받기 시작했다. 1998년 이승연의 '세이 세이 세이'에서 보조 MC로 기용되면서 당대 최고의 토크쇼였던 김혜수의 '플러스유'까지 특유의 입담으로 대중들의 뇌리에 본인의 이름 석자를 각인시키며 차츰 스타 반열에 오르게 된다.

 

하지만 이후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지만 대중의 기억 속에 남을 한방은 부족했다. 그러다 강우석 감독이 운영하는 '시네마 서비스'에서 제작한 '신라의 달밤', '광복절 특사', '선생 김봉두', '귀신이 산다'등의 코미디 영화가 연속 대박 행진을 기록하며 드디어 대중의 주목을 받게 된다. 그 뒤 2011년작 '최고의 사랑'이라는 드라마를 통해 드디어 정점을 찍게 된다.

차승원은 1966년생으로 1970년생인 4살 연상의 아내 이수진과는 1992년도에 결혼했다. 당시 이수진은 이화여대 2학년 재학 중으로 차승원은 고등학생 신분으로 당시 무도회장에서 처음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차승원은 한 토크쇼에 출연해 "어떤 면에서 건 자신만만한 배짱이 좋았고, 유난히 똑똑해 보이는 아내가 예뻐 보였다"라며 아내 이수진에 대한 무한 애정을 보여줬다. 이때 차승원이 고등학생이라는 것을 안 당시 이수진은 나이 차이 때문에 고민했지만 그에게 끌렸음에 인연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당시만 해도 연상연하 커플이 흔하지 않았던 시절로 양가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고 한다. 특히 이수진의 친정아버지의 반대가 심했던 탓에 결국 집을 나와 차승원이 스무 살이 되던 해 단칸방에서 살림을 차리게 되었다. 살림을 차린 후 차승원 부부는 도시가스 요금을 내지 못해 가스가 끊길 정도로 형편이 어려웠다. 그 와중에 차승원이 군대에 입대를 하면서 유일한 수입이었던 모델일 조차 못하는 상황까지 이른다. 하지만 다행히도 방위로 군 복무를 하게 된 차승원은 부대 상사들의 배려로 불침번을 선 다음날은 쉴 수 있다는 규정을 이용해 쉬는 날 모델일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게 된다.

2014년 차승원은 뜬금없이 차승원의 아들 차노아의 친부라고 주장하는 조 씨라는 인물로부터 손해배상 소송을 당하게 된다. 조 씨는 소송 배경에 대해 "차승원 부부의 거짓말에 화가 났다"라며 이수진의 에세이 "연하 남자 데리고 아옹다옹 살아가기"에 담긴 내용을 언급했다. 그는 "차노아가 차승원과의 사이에서 낳은 친자인 것처럼 묘사돼 본인의 명예가 훼손됐다"라며 소송의 이유를 밝혔다. 이에 차승원은 자신의 소속사를 통해 "22년 전 결혼하고 당시 부인과 전남편 사이에 태어난 세 살배기 아들도 함께 한 가족이 되었다. 노아를 마음으로 낳은 자신의 아들이라 굳게 믿고 있으며 지금도 그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라고 솔직하게 입장을 밝혔다

 

차승원은 그전만 해도 방송을 통해 아내와 혼전임신을 통해 결혼했다고 밝혔다. 이에 당시만 해도 차승원에 대해 논란도 있었다. 고등학생 신분으로 무도회장 출입과 혼전임신으로 인한 이미지 타격이 불가피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포기하고 아내의 이혼 경력과 가족을 지키기 위한 차승원의 선택에 많은 누리꾼들은 감동하기 시작했다. 이게 결국 조 씨도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취하하였다. 가족을 위해 자신까지 희생했던 차승원 앞으로도 행복한 기운이 넘쳐 대한민국의 멋진 아빠로 기억되기를 바란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