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 VS 연애 경험 15번 이상' 어느 쪽과 연애하실래요?

흔히 연애를 할 때 모태솔로보다는 차라리 연애경험이 많은 사람과 연애를 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들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막상 반대로 결혼을 할 때에는 연애경험이 많은 사람보다는 모태솔로가 좋다는 이야기들도 하죠. 그만큼 연애 횟수는 장점과 단점들이 분명히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2030 미혼남녀 총 300명(남 150명, 여 150명)을 대상으로 '연애 경험 횟수'에 관련된 설문조사를 진행하면서, 연애경험에 따른 다양한 내용들을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고 하죠. 그렇다면 과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2030 세대들은 연애 횟수에 대해서 어떤 생각들을 하고 있을까요?

 


성인이 된 이후 평균적인 연애 횟수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300여 명의 경우 성인이 된 이후 연애 횟수를 묻는 질문에 2030 미혼남녀들의 평균 연애 횟수는 3.27회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이를 남성과 여성으로 비교를 해보면 남성의 경우에는 평균 2.93회, 여성의 경우에는 평균 3.61회로 남성에 비해 여성들의 경우 성인이 된 이후 약 0.68회 더 많은 연애를 경험한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연애 횟수에 따라서 연애를 시작하는 데 영향을 줄까?

그렇다면 과연 상대방의 연애 횟수가 연애를 시작하는 데 있어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이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53.3%는 '미치지 않는다.', 응답자의 46.7%는 '미친다'라고 답해 거의 큰 영향이 없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남녀 비율로 살펴보면 남성의 경우에는 '미친다'라는 의견이 54.0%, 여성의 경우에는 '미치지 않는다.'라는 의견이 60.7%로, 연애 횟수에 따른 영향력에 대해서는 남녀의 시선 차이가 뚜렷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모태솔로 VS 연애 횟수 15회 이상은?

 

연애 횟수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그렇다면 만약 '모태솔로 VS 연애 횟수 15 회 이상' 중 한 사람과 연애를 해야 한다고 했을 때는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설문조사에 참여한 미혼남녀 300명은 이 질문에는 응답자 10명 중 6명(63.7%) 꼴로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이 더 낫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서 '서툴고 풋풋한 모습이 좋다(37.3%)', '모든 게 나와 처음이다.(30.7%)', '전 연인과 비교될 일이 없다(16.0%)'의 순으로 그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10명 중 4명꼴로 택한 '연애 횟수 15회 이상' 연애 경험이 많은 사람들을 택한 응답자들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지난 연애를 통해 더 성장했을 것 같다(40.0%)', '내 마음을 잘 알아차릴 것 같다(23.3%)',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은 답답할 것 같다(17.3%)'의 순으로 그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